#떡볶이 맛집 투어

건대 곱창 떡볶이 맛집 : "압구정곱떡_건대점" 리뷰

윈디의 재태크 이야기 2020. 10. 21. 17:29


 

1. 압구정 곱창 떡볶이

 

한우곱창을 사용하는 떡볶이집이였어요.

 

동대문엽기떡볶이로 인해 한 끼에 15,000원 이상하는 떡볶이에 대한 거부 반응이 덜해진 것 같아요.

 

서울에 많은 떡볶이 맛집이 있는 데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곳이였어요.

 

곱창과 떡볶이 조합은 

실패하지 않는 메뉴이라 생각했어요.

 

압구정에 본점이 있지만, 

코로나19로 인해서 사람은 많은 압구정을 피했고, 

방문 시간도

저녁 8시 이후에 방문을 했어요.

 

 


2.시킨 메뉴

한우곱창떡볶이 / 어묵사리 / 김말이 / 라면사리 / 콘치즈볶음밥

 

 

2명에서 먹기에는 살짝 부족한 양이였어요.

 

그래서 

추가로 김말이와 어묵사리, 라면 사리를 추가했어요. 

 

양념의 비율도 괜찮았고, 

맵기의 정도도 불닭볶음면 수준이라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었어요.

 

다만, 

토핑으로 들어간 만두는 조금 아쉬웠어요. 

바삭한 만두를 좋아하는 사람은 불호일 것 같아요. 

 


 

 

  • 한우곱창(대창, 곱창) 

돼지곱창을 사용했으면, 잘 못 넣으면, 돼지 비린 맛과 함께 누린내가 나서 먹기 거북했을텐데 한우 곱창을 사용해서 누린내가 나지 않았고, 떡볶이랑 너무 잘 어울렸어요. 

 

밀떡을 사용하고 있어요.

 

부산식 가래떡을 사용하고 있어요.

즉석떡볶이는 쌀떡을 사용하게 되면, 

너무 퍼져서 밀떡을 사용하는 것 같아요.

 

  • 김말이

김말이의 당면이 가득차 있어,

식감이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떡볶이 국물과 함께 먹어서 만족스러웠어요. 

 

  • 야끼만두(아쉬움)

야끼만두는 조금 아쉬웠어요.

만두를 떡볶이에 찍어먹는 걸 선호하는 사람에게는

만두가 차서 아쉬웠어요.

 

  • 어묵(강추)

어묵의 피가 얇아서 떡볶이 국물이 잘 스며들었어요.

저는 어묵 사리를 추가해서 먹었어요.

 

  • 라면사리(강추)

 라면사리는 꼭 추가해서 드세요 

 

  • 시금치(특색)

즉석떡볶이라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는 데

시금치가 들어가 있어서 

상긋한 향이 나서 좋았어요.


 

  • 콘치즈볶음밥(완전강추)

즉석떡볶이에는 

볶음밥이 빠지면 안되는 거 아시죠?

 

그냥 볶음밥도 괜찮지만,

여기 매장에서 파는 콘치즈볶음밥은 꼭 시켜드세요

 

콘과 치즈의 조합도 좋았고,

곱창의 곱이 국물이 남아 있어,

먹기 너무 좋았어요.

 


3. 영수증

한우곱창떡볶이(2~3인분) : 23,000원

 

토핑_김말이 : 2,000원

토핑_야끼만두 : 1,500원

토핑_라면사리 : 1,500원

토핑_어무사리 : 1,500원

 

볶음밥_콘치즈볶음밥 : 4,500원 

 

 

4. 리뷰

곱창을 좋아하시고, 떡볶이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꼭 추천하는 집이에요

 

 

전반적으로 떡볶이 소스와 토핑의 조화가 잘 어울렸어요.

 

비싼 가격이라 생각할 수 도 있겠지만, 한우곱창을 사용했다는 점에서 이해가 되는 부분이였어요.

 

2명에서 먹었는 데 충분한 양이였고, 추천드립니다. 


추천 별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