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맛집 투어

종로 직장인 떡볶이 맛집 : 튀김범벅 "종로분식" 리뷰(전국 떡볶이 맛집, 서울 떡볶이 맛집, 무한도전)

윈디의 재태크 이야기 2020. 12. 7. 12:41

퇴근 한 후에 

 

방문을 해서 그런지 사람도 없고, 

 

한산 했어요. 

 

정겨운 분위기의 매장과는 달리 

 

밖은 높은 건물들이 이곳저곳에 있어 

 

색다른 느낌이였어요.

 

이미 무한도전에 나와서 유명한 곳이에요


 

 

 

1. 종로분식

 

무한도전에 나와 더 유명해 진 "종로분식"이이에요.

 

가장 유명한 메뉴는 튀김범벅이에요 

 

다양한 튀김을 

 

가게에서만 파는 특제 소스에 버물려서 나오는 

 

튀김이였어요. 

 

실제로 종로의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는 쏟아져 나와 

 

웨이팅이 많아요.

 

(종로라는 특징 때문에 웨이팅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요)

 

주소 : 서울 종로구 종로 30

 


2.시킨 메뉴

 

튀김범벅(소) 

떡볶이

어묵

매운제육김밥

 

 

 

대표 메뉴인 튀김범벅을 주문했고, 

 

떡볶이와 어묵, 매운제육김밥을 추가로 주문했어요.

 

튀김범벅과 함께

 

김밥도 유명하다고 하네요 

 

주문하면 오뎅 국물은 서비스로 주네요

 


 

 

  • 떡(쌀떡)

서울에서 쌀떡을 판매하고 있는 곳은 

 

매우 드물어요

 

그런데 여기서 팔고 있었네요.

 

쫀뜩쫀뜩한 식감 때문에 떡에 대한 점수는

 

매우 높게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 떡볶이 소스

 

학교 앞에서 팔았던 떡볶이 소스 같았어요.

 

뭔가 불량스러우면서도

 

정겨운 느낌이 강했고,

 

양배추 같은 것들이 들어 있지 않아

 

옛날 생각이 많이 났던 떡볶이였어요.

 

 

  • 어묵(주문한 어묵)

어묵은 조금 평범했지만, 

 

다른 곳과의 차이는 오랜 시간 삶지 않아서 

 

식감이 너무 좋았어요, 

 

  • 튀김범벅

오징어, 고구마, 김말이 등

 

다양한 튀김 메뉴가 들어 있어

 

매력적이였어요.

 

떡볶이 양념과 

 

다른 양념이 쓴 것이 좋은 것 같았어요. 

 

닭강정에 들어가는 양념과 같은 느낌이였어요.

 

 

 

  • 매운 제육 김밥

튀김범벅 이외에 추천할 만한 메뉴는 

 

김밥인 것 같아요 

 

속도 가득 차 있고, 

 

너무 맛있게 먹었던 메뉴였어요.

 

매운 맛은 덜했지만, 

 

그래도 속 재료가 좋아서 추천해드려요.

 

(주문과 동시에 만들어져 나오는 데 시간이 좀 걸렸어요)  


3. 영수증

 

튀김범벅(소)   : 7,000원

 

김밥 : 4,500원

 

떡볶이 : 3,500원

 

어묵 : 3,000원

 

합계 : 18,000원

 


 

4. 리뷰

튀김범벅이 왜 유명한 지

알 수 있었던 곳이였어요.

 

그리고

김밥은 꼭 주문해서 드셔보세요

 

내용물도 든든하고, 맛도 좋았어요.

 

추운 날 뜨끈한 오뎅 국물과 함께 

 

먹기 좋았던 떡볶이 인 것 같아요.

 

가격대가 많이 나가서 

 

부담스러웠지만, 

 

그래도 만족스럽게 먹고 나왔어요.

 


추천 별점 : ★★★☆(가격으로 인해 가성비가 좋진 않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