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맛집 투어

제주 서귀포 현지인 떡볶이 맛집 : "짱구분식" 리뷰(전국 떡볶이 맛집, 제주 떡볶이 맛집)

윈디의 재태크 이야기 2020. 11. 26. 13:17

 

 

 

정겨우면서도, 맛집의 분위기가 풍겨오는 간판

점심 시간이 지난 평일 오후 2시쯤에 식당을 방문했어요.

 

가게 한 편에는 자판기가 보이고, 창가에서는 사장님이 정성껏 떡볶이와 튀김을 만드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요즘 감성의 "오픈주방"이라고 해야할까?

 

제주도 여행을 가서도 떡볶이를 먹고 왔어요. 

 


 

 

1. 짱구분식

 

제주도에 유명한 떡볶이집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가령 "명랑스낵", "새로나분식" 등 유명한 떡볶이 집이 있었는 데 

 

이미 너무 유명해져서 사람이 많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맛집을 찾다가 

 

제주도 서귀포 올레시장 근처에 있는 "짱구분식"을 찾을 수 있었어요.

 

 


2.시킨 메뉴

모닥치기(소)  : 튀김떡볶이 / 만두 / 어묵 / 계란 / 김치전 / 김말이 

추가메뉴 : 김밥 추가

 

 

 

대표 메뉴가 모닥치기라고 해요.

 

한 가지 메뉴를 시키면, 

 

여러가지 튀김을 맛 볼 수 있어서,

모닥치기를 주문했어요 

 

모닥치기 안에는 튀김떡볶이를 포함해서, 튀김, 김치전, 김말이 등 

 

다양한 것들이 들어있었고, 모닥치기(대)를 주문하면, 순대도 포함된다고 하네요.

 


 

 

 

  • 떡(튀김)

떡이 너무 독특했어요.

 

튀긴 떡을 사용한 것이 다른 떡볶이 집에서 맛 볼 수 없던 맛이였어요. 

 

의외로 소스 흡수력도 좋아서, 떡을 골라서 먹었어요.

 

  • 오뎅

넓은 오뎅을 사용해서,

오뎅의 식감이 너무 좋았어요.

 

 

  • 떡볶이 소스

다른 가게에서 흔하게 먹는

떡볶이 소스 맛이 아닌 것 같아요.

 

달콤하면서도, 자극적이지 않고, 

독특했어요.

 

다른 곳에서 먹어보지 못한 맛이였어요.

 

  • 김치전

떡볶이에

김치전이 들어있다는 것도 독특했는 데

더 놀라운 점은

너무 잘 어울린다는 것이였어요. 

 

반전의 김치전이였어요.

 

  • 튀김 및 오뎅

튀김과 오뎅은 다른 곳에서 먹은 것처럼

익숙한 맛이였어요. 


3. 영수증

 

모닥치기(소)   : 7,000원

 

김밥 : 2,000원

 

합계 : 9,000원

 


 

4. 리뷰

한 번에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모닥치기가 인상적이였어요.

튀김 떡의 식감이 너무 좋았고,

떡볶이 소스가 독특했어요.

 

묘한 중독성 있는 맛이였어요.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제주도 서귀포 떡볶이 맛집이였어요. 

 

다른 유명한 떡볶이 가게보다 

 

오랜 시간 같은 자리를 지키고 있는 떡볶이 집이라 더 생각이 날 것 같았어요.

 

서귀포 올레시장 근처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추천 별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