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의 이야기

30대 직장인이 20대 직장인을 이길 수 없는 딱 한 가지

윈디의 재태크 이야기 2024. 1. 26. 09:53

 

#1 영양제 몇 개 챙겨드세요? 

일단, 책상 위에 3개의 각 기 다른 영양제가 있어요

하나는 종합비타민, 하나는 칼슘, 그리고 하나는 철분이 함유된 영양제

예전에 제법 체력이 좋은 것 같다고 이야기를 들었고,

자주 그 이야기를 들으니,

정말 그런 줄 알았는 데

'요즘 10시만 지나도 잠이 오기 시작해요'


#2 업무의 능숙도와 처세술은 늘었지만.. 집중력이 떨어져요

20대 사회 초년생의 나와 30대 7년 차 직장인의 나를 비교해보면,
업무의 스킬과 처세술은 확실히 늘었다는 것이 확인이 되었어요
과거에는 머리를 뜯으면서 일을 했었지만,
현재는 그 정도까지는 아니고,
나름 능숙하게 처리를 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렇지민,
집중력이... 엄청나게 퇴보되었고, 귀찮음이 지배하게되어, 멍하니 화면을 보고 있는 시간이 늘어났어요

#3 그래서 20대의 직장인이 그립기도 해요

"저녁 늦게까지 놀고 와도, 다음날 팔팔했어요"

새벽까지 놀고 출근을 해도,
다음 날 팔팔하게 회사 생활을 했고,
예전에 쿠팡플렉스 새벽 알바를 매일 하고, 출근을 해도,
몸 상태가 좋았었어요
그렇지만, 현재는 일찍자도 피곤하고, 너무 늦게까지 자도 피곤하고,
주말엔 출근시간만 되면, 저절로 눈이 뜨어지고,
다시 못 자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어요
"20대의 신선함과 체력이 그립지만,
30대의 노련함과 처세술로 오늘도 살아가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