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책 추천_에세이

2020년 10월 둘째주 베스트셀러_에세이 Top10(인터넷 서점 / 교보문고, 알라딘, 예스24)

윈디의 재태크 이야기 2020. 10. 4. 14:20

10월 둘째주 에세이 베스트셀러

 

행복했던 추석 연휴가 오늘이면 끝이 납니다.

나름 알차게 보냈다고 생각을 하지만,

그래도 

흘러가는 시간이 야속합니다.

 

추석 연휴를 쉬고 오니 

달력은 10월을 향해 달려가고 있어요.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우리의 가슴을 몽글몽글하게 만들 에세이를 추천합니다.

<교보문고를 기반으로 베스트셀러를 추천합니다>

 


1위.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
박상혁 / 다산북스
교보문고 1위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이 교보문고 에세이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 했어요.

올 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에 나가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고통스러운 한 해가 되는 것 같아요

 

지난 포항지진피해 이후로 수능이 12월 3일로 연기가 되고, 

학생들은 비대면수업을 하는 상황이 발생되었어요.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학생들에게 위로를 하고, 공부에 대한 흥미를 일으키는 책이다.


2위. 만남은 지겹고 이별은 지쳤다.
색과 체 / 떠오름
교보문고 2위, yes24 1위, 알라딘 5위(종합 Top100 3주)

관계를 이어가는 사람,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도 지친 사람들에게 위로가 될 만한 책이에요.

'당신에게 필요한 건 또 언제 떠날지 모르는 새로운 사랑이 아니라, 앞으로 상처받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이다'

 

가을과 가자 어울리는 책이 아닐까 싶어요.

 


3위. 살고 싶다는 농담
허지웅 / 웅진지식하우스
교보문고 3위, yes24 3위, 알라딘 6위(종합 Top10 5주)

악성림프종으로 인해 투병 생활을 한 허지웅의 에세이이에요.

 

망했는 데, 라고 생각하고 있을 때 오늘 밤의 당신들에게

도움을 청할 줄 아는 사람다운 사람의 모습으로 말해주고 싶다.

"망할려면 아직 멀었다."

 

일어날 일은 어떤 상황 속에서라도 일어날 것이니 초연하게 대처하자.


4위. 상관없는 거 아닌가?
장기하 / 문학동네
교보문고 4위, yes24 6위, 알라딘 7위(종합 Top100 3주)

'싸구러 커피~'

정말 가수 하기 쉽겠다 라는 생각했던 노래인 데 

그 때는 몰랐다. 

이렇게 

깊은 가수였는 지...

 

'작정하고 휴일을 만들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경험해봤을 것이다.

모르는 사이에 '뭐라도'하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오늘은 정말 아무것도 안 하겠다고 마음을 먹어도,

우리는 항상 무언가를 치열하게 생각한다.


5위. 괜찮지 않은 데 괜찮은 척을 했다.
글배우 / 강한별
교보문고 5위, yes24 8위, 알라딘 13위(종합 Top100 9주)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

SNS에서 따뜻한 위로와 응원을 해준 글배우 작가의 에세이이에요

 

우리는 슬픔이 왔거나 아픔이 있을 때

애써 태연한 척을 한다.  

 

'아파도 아프지 않은 척

슬퍼도 슬프지 않은 척

힘들어도 힘들지 않은 척 괜찮은 척하는 건 

스스로가 스스로를 가장 힘들게 하는 법이다'

 

우리에게 조금 관대해져도 충분히 괜찮은 것 같아요


6위. 죽은 자의 집 청소
김완 / 김영사
교보문고 6위, yes24 10위, 알라딘 2위(종합 Top100 16주)

"누군가 홀로 죽으면 나의 일이 시작된다"

죽음 언저리에서 행하는 특별한 서비스에 대하여

수많은 언론이 집중 조명한 어느 특수청소부의 에세이

 

누구보다도 죽음의 현장 가까이서 일을 하고 있지만,

역설적이게 '삶'에 대해 이야기 한다는 것에

자신의 삶을 돌이켜 볼 수 있는 소중한 책인 것 같아요


7위. 무엇을 위해 살죠?
박진영 / 은행나무
교보문고 7위, yes24 13위, 알라딘 21위

'과거보다 현재를 그보다 미래를 더 고민했다'

 

성공한 가수의 삶, 성공한 엔터테이먼트 사업가, 성공한 프로듀서

수 많은 타이틀을 얻을 때마다

인간 박진영은 얼마나 많은 무게를 건뎌냈을까

 

어떤 종교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 지가 중요한 게 아니라 

삶의 무게를 20년 이상 버텨낸 인생의 선배로서 박진영의 삶이 궁금했다.


8위 트바로티 김호중
김호중 / 스튜디오오드리
교보문고 8위, yes24 23위, 알라딘 46위

올 해처럼 트로트가 이렇게 흥할 줄 몰랐다.

20대의 마지막을 보내고 있는 요즘

길거리에 울려퍼지고 있는 트로트에 

나도 모르게 흥얼거리고 있다.

 

'내 맘속에 빛나는 별 하나는 오직 노래하는 사람으로 살아가고 싶다는 소망뿐이었다.'


9위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 
김수현 / 놀
교보문고 9위, yes24 2위, 알라딘 25위

'당신이 행복하게 살면 좋겠다', 당신이 사랑하며 살면 좋겠다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

 

100쇄 기념 스페셜 에디션으로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를 구매한 이후에 

최근에서야 책을 끝까지 읽을 수 있었다.

 

따뜻했다.

그리고 제법 잘 살아가 준비가 된 것 같다.


10위 보통의 언어들
김이나 / 위즈덤하우스
교보문고 10위, yes24 9위, 알라딘 12위(종합 top10 4주)

'별처럼 수 많은 사람들 그 중에 그대를 만나 꿈을 꾸듯 서롤 알아보고~'

 

얼마나 아름다운 가사인가?

이 아름다운 가사를 작사한다는 게 

수 많은 사람들의 감성에 젖어들게 만든다.

 

'약해졌을 때는 잠깐 쉬었다 갈 것'


오늘은 

10월 둘째주 베스트셀러 에세이를 준비했어요.

 

깊어지는 가을
벤치에 앉아 에세이를 읽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