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매일 오천원씩 미국주식을 샀더니...투자의 연속성 그리고 커피값투

윈디의 재태크 이야기 2024. 1. 12. 13:38

저는 현재 여러가지 주식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주식에 입문하지 벌써 3년 차에 접어 들고 있어요

그 동안 주식을 통해서 약 300만 원 정도의 추가 수입을 얻을 수 있었고,

현재도 꾸준히 투자를 진행하고 있어요


주식은 국내주식, 해외주식, ETF, 펀드 등의 투자 종목이 있으나 현재는 국내주식의 비중보다 해외주식의 비중이 더 높아요

코인은 최근에 시작을 했지만, 알트코인은 전혀 투자를 하고 있지 않고,

비트코인만 한 주에 1% 수익 목표로 투자를 하고 있어요

다양한 투자들을 병행하면서 하고 있지만, 

그 중 가장 재미를 쏠쏠하게 보고 있는 소수점 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해요


​저는 커피값 투자라고 해서, 매일 커피를 마시는 돈을 아껴서 사고 있어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는 4,500원 인데 사이즈업을 하게 되면 5,000원이 되는 데

그 돈들을 커피 마시듯 사고 있어요

매일 커피값 5,000원 꼴로 여러 미국주식 우량종목에 투자를 하고 있어요

꾸준히 하다가 최근엔 여러 사항들로 인해서 잠시 멈추었다가 1월 부터 다시 시작을 하게 되었어요

참고글 : 이전 미니스탁 투자 관련 글

 

[월 배당 포트폴리오 만들기] 매일 4,000원으로 월 배당금 포트폴리오 만들기_JP모간 체이스(JPM),

미니스톡 소액 매수를 통해 매 달 배당금을 만드는 투자를 소개하려고 해요. (실제로 제가 활용을 하고 있는 방법이에요) 이번 2020년은 정말 투자를 위해 생각을 많이하고, 공부도 많이한 한 해

yolostory.tistory.com


한 달로 치면 15만원도 안되는 금액이지만 한 주에 몇 10만 원씩 하는 미국주식을 소수점을 살 수 있는 장점 덕분에 저는 종목당 매일 1,000원~1,500원(짜투리 동전)씩 직럽식으로 자동 투자를 하고 있어요 현재 다시 시작한 지 12일 차이지만 현시점 수익률은 5개월이 지난 현시점에 수익률은 11.76%입니다.

미국주식 소수점 투자 12일 후...

 

전체 수익률은 0.81% 밖에 되지 않지만, 그래도 동일한 투자금액으로 적금, 예금을 드는 것보다는 훨씬 좋은 조건의 수익인 것 같아요

저는 매주 35,000원 정도의 돈을 예치금을 넣어두고, 짜투리 잔돈이 생기면 조금 더 넣어두고 있어요

매일 설정한 투자종목에 자동으로 투자가 되도록, 자동매수 설정을 하도록 셋팅을 했어요

 

2022년 미니스탁 수익금

 

 

배당금을 지급하는 AT&T와 ETF를 제외하곤 수익 실현이 되었어요

 

그 당시 개별주식들도 투자를 하고, 미국 ETF에도 투자를 했는 데 제법 괜찮은 수익을 만들어 갔어요

(AT&T는 통신주이자 배당률이 높은 배당주라서, 충분히 배당금을 뽑아 내었어요)

매주 자동이체를 걸어두어서, 현금의 씨가 마르지 않는 이상 꾸준히 재투자가 진행이 될 것 이고, 틈틈히 분기마다 나오는 배당금은 일단 재투자를 하는 가닥으로 잡고 있어요

 

 

사실 이 적립식 투자는 어떻게 보면 아주 미미한 투자라고 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게 된다면, 제법 쏠쏠한 목돈이 될 수 있을 거다는 생각에 계속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에요

워낙 적은 돈이다보니, 많은 수익은 꿈꿀 수 없겠지만, 쌓아고 불어나는 즐거움을 보면서, 적립식 투자에 대한 경험치를 쌓고자해요 투자에 대한 즐거움을 쌓는 것이 목적이라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에요

어쩌면 이런게 진정한 소액투자 '오천원의 행복'이 아닐까 싶어요

지금 아낀 오천 원으로 훗 날 큰 도움이 될 수 있을거라는 믿음으로 지속적으로 투자를 할 생각이며,

몇 년동안 지속해서 투자를 한다면 제법 큰 돈으로 불어나지 않을까요?


그럼 커피는?!

회사에 때마침 커피머신이 있어서, 공짜 커피를 마시는 게 가능해요.

공짜커피를 마시고 있으니 아낀 돈은 없는 돈이라 생각할려구요

전세계 주식 시장에서 향후 10년 간은 끄떡없는 대형 주식들의 종목들이니, 큰 걱정 없이 투자를 할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