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소액투자의 장점] 소액 투자를 해야만 하는 이유 (소수점투자, 미니스톡)

윈디의 재태크 이야기 2020. 12. 12. 09:00

소액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글이에요. 

 

짜투리 금액을 활용하여, 투자하는 소액 투자와 관련된 글이에요. 

 

소액투자의 장점을 소개하는 글이에요. 

 

<참고 사항>

1.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고 있음
2. 소액 투자 경험(최소 4개 월 이상)
3. 매일 9,000원을 투자하고 있음.

소액 투자를 해야하는 이유 


주가 변동

애플의 주가 변동

 

주식은 

생명과 같아서 

매일 매일이 변동되고,

 

내가 원하는 금액에 매수를 하고, 내가 원하는 금액에 매도를 하는 것이 쉽지 않아요.

 

일봉, 주봉, 월봉 등으로 볼 수 있도록항 상 주식은 변동을 하고 있어요.

 

일봉 :  하루 간의 주가의 움직임을 봉으로 표현한 것
주봉 : 5일 마다(주식 거래일이 5일이라서) 주가의 움직임을 봉으로 표현한 것
월봉 : 월마다 주가의 움직임을 봉으로 표현한 것

 

이러는 주식의 특수성 때문에 

우리는 매번 주식의 창을 확인해야

자신이 생각하는

매수, 매도 타이밍을 잡을 수 있어요.

 

해외 주식을 하는 입장에서 보면

시장에 

우리나라 시장을 기준으로 볼 때 

밤과 새벽에 진행이 되어 

뜬 눈으로 밤을 보내야지만 

조금이라도 

저렴한 가격에 매수를 할 수 있고, 

조금이라도 

비싼 가격에 매도를 할 수 있어요.

 

매일 매일 관찰하고, 

시간을 쪼개기에는 

너무나도 시간이 부족하여, 

예약 매수, 예약 매도의 방법 밖에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추천드리는 방법이 

소액 투자(소수점 투자, 미니스톡이에요) 

 

소액 주식 매수 방법

 

위의 차트는 실제 제가 보유하고 있는 

소액투자(신한금융투자 소수점투자) 현황이에요.

 

저는 IT, 통신, 제약, 음료, 금융, 자동차 등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을 목표로 매일 소액을 투자하고 있어요.

 

지금 상황의 시점으로 볼 때 

스탁벅스, 골드만삭스, 테슬라와 같은 종목은 

수익율이 14% 이상이에요.

 

저는 이와 같은 경우 

무섭게 치고 올라가는 주식들의 매수는 멈추고, 

 

아메리칸타워, 홈디포와 같은 

-5% 대의 주식을 매수하는 방법을 택하고 있어요.

 

 

장기 투자의 관점에서 볼 때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주식의 평균단가를 낮춰서 
훗 날 매도를 할 때 가장 큰 이윤을 남기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해요.

 

 

그래서

이미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주식은

매수를 멈추고,

현재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주식들을 매수하려고 하는 거에요.

 

주가 변동성에 대한 대비가 용이하다.

소액 저금? 소액 투자

 

 

지금부터 소액이지만, 우리가 투자를 해야하는 이유를 한 가지 사진으로 설명을 드릴려고 해요.

 

 

저는 테슬라 0.02주를 신한금융투자 소수점 투자를 통해 

가지고 있어요. 

 

0.02주는 

제가 매수할 당시 

10달러(10,860원)에 매수를 했어요.

 

지금 

수익율을 보시면, 

18,98%

 

13,896 - 10,860원 = 3,036원

 

만약

그 때 제가 좋아하는 떡볶이 5,000원 치를

사먹었다면

아무런 돈이 남지 않았을 돈인 데 

 

조금 있으면 

수익율로만 떡볶이를 사먹을 돈이 생기게 되는 거에요.

 

 

푼 돈이라 생각을 하겠지만, 

저는 오늘도 예약 매수를 걸어두었어요.

 

잔돈을 저축한다는 생각으로

꾸준히 한 번 모아보세요.

 


 

장기적인 관점

 

장기적인 관점으로 봤을 때

우리가 지금 내는 수수료는

엄청 저렴할 수 있어요.

 

소수점 투자인 경우 

매수 수수료가 0.25%이에요.

 

테슬라인 경우 이미 수익율이 18%가 넘어섰기 때문에 저 수수료가 엄청 작아보이죠?

 

소위 한 분야의 1등 주식을 매수하면, 시세 차익을 맛 볼 수 있어요. 

 


소액도 배당금을 줘요

 

 

 

시점 : 10.19일_아메리칸타워 배당금 0.02주 보유

 

 

아메리칸 타워를 0.02주 보유 하고 있었을 10월 중순에 

갑자기 알림톡이 떠서 확인 했더니 

배당금이 지급되었다고 해요. 

 

소액이지만, 

배당금이 지급된다는 장점이 있어요.


 

우리가 소액투자(소수점투자, 미니스톡)을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작성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