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주식과 투자 관련

[주식 개장 여부]크리스마스와 12월 31일 주식 거래 할 수 있나요?(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이브, 12월 31일 개장 여부)

윈디의 재태크 이야기 2020. 12. 23. 16:04

안녕하세요

 

이번 주가

12월 셋째주..

 

다음 주면 

2020년이 끝나는 12월 마지막 주이네요.

 

올 한 해는 정말 여러가지를 실천한 한 해인것 같아요. 


2020년 4월

 

첫 주식 계좌를 만들었고, 

본격적으로 투자를 시작했어요.

 


 

 


크리스마스 증시 개장 여부

크리스마스는 나라에서 지정한

공식 공휴일이에요.

 

그래서

증권사를 비롯하여,

모든 주식 거래가 중지되는

휴장일이에요.

 

일본은 

크리스마스에 정상적으로 개장을 한다고 하네요.

 


크리스마스 이브 증시 개장 여부

한국, 미국, 일본 등의 

국가는 크리스마스 이브에 개장을 해요.

 

특이한 점은 

홍콩, 독일 증권가는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

휴장을 하네요. 


연말 휴장 국가

연말에

다른 국가들의 주식시장 개장 여부는

한국, 독일을 제외하고,

다른 국가들은 정상적으로 개장을 하네요.

 

다만 2021년 1월 1일은

신년이라

모든 국가들이 휴장이에요.

 


 

정리

크리스마스는 

한국, 미국 주식 시장은 휴장이에요.

(일본은 개장하네요) 

 

크리스마스 이브는 모든 국가가 개장을 해요(홍콩, 독일은 휴장)

 

연말 31일한국과 독일 시장을 제외하고, 모두 개장을 해요.